YFC 사역

Ministry Korea YFC

학교사역
YFC의 학교사역은 ‘고등학교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선교지’라고 갈파한 미국 Kansas City의 사역자였던 잭 헤밀턴(Jack Hamilton)에 의해서 194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YFC 클럽
YFC 클럽(CLC:Campus Life Club)이란 학교에서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신앙생활과 활동을 통하여 믿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모임을 말합니다. 담당 간사들이 학교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특별활동 (창의적 체험활동)시간, 점심시간, 저녁시간,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캠퍼스 복음화에 대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채플 지원
학교에서 드려지는 채플시간에 필요한 전문 강사 및 사역자들을 파견하여 채플을 지원합니다. 기독교 동아리 지원학교내 다양한 기독교 동아리 모임에 필요한 사역자 및 강사들을 파견하여 기독교 동아리를 지원합니다.
교사 신우회 지원
학교내 크리스천 교사들의 모임을 위한 강사 및 사역자들을 파견하여 교사신우회 모임을 지원합니다.
지도교사 연합모임
각 학교의 YFC 지도교사들이 함께 사역을 나누고 격려하기 위해 지역별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집회사역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서 지역별로 토요집회, 청소년 전도집회, 청소년 부흥집회, 청소년 찬양집회 등 다양한 집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회는 성격에 따라 내적집회와 외적집회로 구분됩니다.
Insight(내적) 집회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신앙적 성장을 도모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캠퍼스 선교사로 무장을 갖추도록 하기 위한 모임으로 지역별로 기도회, 성경공부, 전도훈련, 새신자훈련, 제자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mpact(외적) 집회
크리스천 청소년들이 믿지 않는 친구들을 초청하여 복음을 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믿지 않는 청소년들이 마음에 부담없이 참여하여 토론과 말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리스도를 발견하게 함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으로 지역별로 다양한 형식의 주제별 집회나 친구초청 행사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훈련사역
전도의 효율적 결실을 기대하려면 개교회의 양육 프로그램과 YFC의 전도전략이 긴밀하게 손을 잡아야 합니다. YFC 사역자뿐만 아니라 교회 지도자들이 청소년들의 영적, 사회적 현실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청소년 복음화 운동을 성취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비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훈련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교회 지도자를 교회 부흥을 위한 청소년 전도자로 육성시키고 있습니다.
간사훈련
YFC에서 간사로 섬기고 있는 사역자와 자원봉사자들이 YFC 사역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청소년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훈련을 전국 또는 지역별로 ‘간사훈련학교’(STS: Staff Training School)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리더훈련
각 학교 YFC 클럽을 이끌고 있는 학생 리더들에게 영성훈련과 전도전략, 리더십 등 영적 리더로써 필요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회 청소년부 사역자훈련
지역교회에서 중고등부를 섬기고 있는 사역자와 교사들이 사명과 전문성을 가지고 섬길 수 있도록 훈련하기 위해서 ‘ASK 아카데미’, ‘청소년 사역 세미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부모훈련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들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원리와 방법들을 훈련하기 위해서 ‘청소년 학부모 교실’, ‘학부모 세미나’, ‘어머니 기도회’ 등을 지역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