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C 소개

Welcome to YFC

YFC 역사

십대가 십대에게

Teen to Teen

1930년대 세계적인 혼란기에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변화시키려는 목적으로 뜻있는 청소년 전도자들이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지에서 대규모의 청소년 전도 집회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1940년대에 들어와 이 같은 운동은 더욱 확대되어 세계의 여러 곳에서 ‘그리스도를 위한 젊은이’(Youth For Christ)라는 주제로 크고 작은 집회와 정기적인 모임들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세계대전의 종전 전후의 암울한 상황을 뚫고 세계의 소망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이 청소년들의 성령운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끌고 나가기 위해서 1944년 여름 여러 교계 지도자들에 의해 첫 모임이 개최 되었고, 1945년 7월 첫 국제YFC 대회를 열어 초대 국제YFC 회장으로 토리 존슨(Tory Johnson) 박사를 선출하였습니다. 또한 각종 국제 집회를 인도하고 YFC 집회와 운동이 세계의 여러 곳에서 시작되도록 YFC 전임 순회전도자로 빌리 그래함(Billy Graham)을 임명하였습니다.

YFC 운동은 놀라운 속도로 세계로 파급되어 영국과 네덜란드, 중국과 이탈리아, 뉴질랜드 등에서 수많은 청소년들이 그리스도 앞으로 나와 구원을 얻었고 청소년 범죄율이 격감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해방 직후에 교계와 사회 지도자들에 의해서 YFC 운동이 시작되었으나 국가적 혼란으로 잠시 침체되었다가 1960경부터 복음주의연맹선교회(TEAM) 선교사인 길치수(Christopulos) 목사와 미국에서 귀국한 김장환 목사 외 여러 교계 지도자들을 중심으로 1961년 서울, 1962년 수원에서 정식으로 발족하였으며, 1966년에는 전국 10개 지구의 대표들이 총회를 소집하여 초대 회장에 김장환 목사를 선출하고 한국YFC 운동이 본격화하게 되었습니다

YFC는 현재 세계 110여개국에서 수많는 청소년들에게 구원을 얻게 하고 있으며 청소년 범죄를 경감하는 등의 영향력 있는 청소년 선교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